광고
광고

세상을 보는 눈(EYE) _ 눈 성형수술 눈성형

누구나 쉽게 하지만,
누구나 다 예쁘지 않은
쌍 꺼 풀

| 기사입력 2004/10/18 [10:24]

세상을 보는 눈(EYE) _ 눈 성형수술 눈성형

누구나 쉽게 하지만,
누구나 다 예쁘지 않은
쌍 꺼 풀

| 입력 : 2004/10/18 [10:24]
마음을 담아내는 눈을 바꾸고 싶다는 마음은, 인상을 바꾸어 이미지를 바꾸고, 나아가 자신의 삶까지 변화하고 발전하기를 꿈꾸는 소망이라 생각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외모에 별 관심을 갖지 않는 것 같아 보이는 사람들이나 남성들조차 한번쯤은 쌍꺼풀 수술을 생각하고 그 중 많은 수가 수술을 하기 때문에 쌍꺼풀 수술은 가장 보편적인 수술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가장 보편적이라고 시술 또한 가장 쉬울 것이라는 생각은 타당하지 않습니다. 앞에 언급한 듯이 눈이 삶까지 변화시킬수 있다는 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쌍꺼풀 수술이야말로 정말 신중에 신중을 기해야 할 수술인 것입니다.
실제로 요즈음은 쌍꺼풀 수술이나 코수술 정도 한 것은 너무 보편적이고 대중적이어서 성형수술을 했다고 할 수도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또한 쌍꺼풀 수술이나 코 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는 환자들 중 재수술 환자가 많다는 것도 이를 반증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이의 눈이나 코는 전문가가 아니면 알아 낼 수 없을 정도로 자연스러울 뿐 아니라 수술 전 모습을 상상해 보았을 때 훨씬, 어찌보면 완전히 이미지가 바뀌었을 것이라고 생각되어지는 경우가 있는 반면 어떤 이는 차라리 수술을 안하는게 나을 뻔 했다는 생각마저 들도록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지도 않고 흉이 두드러지고 촌스럽기까지 한 경우도 있습니다.
쌍꺼풀 수술은 개개인의 얼굴 형태와 크기, 눈의 가로 세로 길이, 눈 사이 거리, 몽고주름의 상태, 눈꼬리 상태, 피부의 상태, 지방의 양, 안구의 튀어나온 정도, 눈의 좌우비대칭 정도 등 모든 것을 고려하여 잘 어울리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 수 있도록 1mm까지도 정확하게 디자인하는 것, 그리고 꼼꼼하고 섬세하게 절개하고 봉합하는 것, 이 과정들이 모두 잘 이루어졌을 때 좋은 결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섬세하고 탁월한 미적 안목과 기술을 가진 의사에게 수술을 맡겨야 후회가 없다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에서입니다.

눈 성형수술의 종류

현재 유행하고 있는 쌍꺼풀은 속 쌍꺼풀로 눈꼬리쪽을 약간 도톰하게 하여 눈이 커 보이게 하고 눈매가 시원스럽고 섹시해 보이도록 만들어주는 쌍꺼풀입니다. 그러나 가장 예쁜 눈이라면 역시, 자신의 얼굴과 가장 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눈일 것입니다.
수술 시 얼굴의 형태와 크기, 눈의 가로 세로 길이, 두 눈 사이의 거리, 몽고주름의 상태, 눈꼬리 상태, 피부의 상태, 지방의 양, 안구의 튀어나온 정도, 눈의 좌우 비대칭정도 등 모든 것을 고려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개개인에 맞는 섹시하고 우아한 눈을 만들어줍니다.

○ 복합매몰법

ㆍ수술의 장점

단순 매몰법은 피부가 얇고 늘어짐이 없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큽니다. 그러나 지방이 두툼하게 있는 눈꺼풀도 2-3mm 정도의 길이로 5곳을 작게 절개하여 지방을 제거하고 매몰법으로 쌍꺼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매몰법의 빠른 회복, 그리고 절개법의 쉽게 풀리지 않고 눈두덩이 지방을 제거할 수 있는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만을 가져온 수술법입니다. 그리하여 일명 복합매몰법, 혹은 부분 절개법이라 하는 것입니다. 수술 흔적이 거의 남지 않으며 드물게 수술부위가 풀어졌다 하더라도 풀어진 부위만 간단히 재수술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ㆍ수술방법과 경과

간단한 마취 후 상담시에 디자인한 자신에게 어울리는 쌍꺼풀라인을 G.V로 그려줍니다.
눈꺼풀에 2mm의 작은 구멍을 4-5곳에 뚫어 그 구멍을 통해 쌍꺼풀을 만든 다음 봉합합니다. 실밥은 3일정도면 모두 제거할 수 있고 대부분 3-4일 정도, 일주일 후면 자연스러워집니다.

○ 단순매몰법

ㆍ수술의 장점

피부가 얇고 늘어짐이 없는 경우 이 방법으로 수술하는데 흉터가 전혀 남지 않고 금방 자연스러워지며 2-3일 이면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특히 직장여성들에게 인기가 놓습니다.
쌍꺼풀의 높이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언제라도 교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쌍꺼풀수술과 동시에 지방제거도 가능하며 실밥을 따로 뽑을 필요가 없어 수술 흔적도 남지 않습니다. 아주 드물지만, 풀리게 된다고 해도 간단하게 다시 찝어 주면 된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ㆍ수술방법과 경과

먼저 간단한 마취 후 상담시 결정한 눈 모양으로 디자인 선을 그리고 지방의 제거가 필요할 경우 그 부분도 체크해 놓습니다. 그 다음 눈꺼풀 위에 3-5군데 바늘구멍을 내고 피부와 눈, 근육사이를 머리카락보다 가늘고 안전한 의료용 실로 연결합니다. 수술자취가 거의 남지 않으며 수술시간도 20분 정도로 짧습니다. 대부분 3-4일 정도면 자연스러워집니다.

○ 절개법

ㆍ수술의 장점

안검하수가 있거나 과거에 절개법으로 수술한 경우의 재수술시, 그리고 피부가 늘어지고 눈두덩이가 두툼한 경우는 절개법이 필수입니다.

ㆍ수술 방법과 경과

자신에 맞게 정확하게 디자인 된 쌍꺼풀 예정 선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뒤 눈의 상태에 따라 피부, 근육, 지방, 결합 조직을 적당량 잘라냅니다. 그 후 상안검거근과 피부를 붙여서 절개부위를 봉합하면 쌍꺼풀 속으로 자국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수술시간은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이며, 수술 후 5-7일이 지나면 실을 뽑을 수 있다.
사람에 따라 부기가 가라앉는 시간도 조금씩 차이는 있으나 수술 후 부종은 약 7-10일 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빠지고 2-3개월이 지나면서 자연스러운 눈매가 됩니다.

○ 몽고주름성형술

ㆍ수술의 장점

동양인 눈의 특성인 몽고주름은 두 눈 사이가 멀어 보일 뿐만 아니라 눈의 좌우 폭이 짧아 보여, 답답하고 매서운 느낌마저 줄 수 있습니다. 보통 미간은 양눈의 길이와 같은 정도가 가장 아름다운데 양눈 사이가 40mm이상이라면 눈 사이를 좁혀 주기 위한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몽고주름제거술은 눈과 눈 사이가 넓거나 눈이 양쪽 옆으로 충분히 찢어져 있지 않아서 작아보이는 것을 교정하는데 효과적이며 쌍꺼풀 수술과 동시에 해주면 쌍꺼풀도 자연스러워지고 시원스런 눈매를 갖게 됩니다. 그러나, 쌍꺼풀을 원치 않을 경우, 독립적으로 수술할 수도 있습니다.

ㆍ수술방법과 경과

눈의 안쪽을 절개하고 눈 안쪽으로 존재하는 주름, 즉 눈이 넓어 보이게 하는 주름을 제거해 줌으로써 자기 눈이 원래 가지고 있던 눈 안쪽의 숨은 내안각을 드러나게 하여 눈이 안쪽으로 시원하게 커 보이도록 하는 수술입니다.
몽고주름제거수술은 눈을 많이 시원하게 터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W 혹은 Z 모양으로 몽고주름이 있던 곳에 자국을 남길 수 있습니다. 처음 한두달 정도는 절개한 부분에 붉은 자국이 날 수 있는데 화장으로 커버 될 정도이니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고 시간이 지나면 잘 찾기 어려울 정도로 없어질 수 있습니다.

○ 다크서클치료

ㆍ수술의 장점 및 경과

안구를 유지, 보호하고 안구내의 지방을 유지시키는 조직을 안와격막이라 하는데 이것이 나이가 들어가므로 점점 약화되어 지방이 볼록하게 검은 빛을 띄게 됩니다.
하안검 부위가 볼록한 경우에는 레이저 등을 이용하여 결막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는데 이 수술은 15분 정도 걸리는 간단한 수술입니다. 4-5일 정도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