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HD현대인프라코어 두산밥캣과 북미 협력 강화, 북미시장 확대 협약

건설기계뉴스 | 기사입력 2024/05/24 [18:21]

HD현대인프라코어 두산밥캣과 북미 협력 강화, 북미시장 확대 협약

건설기계뉴스 | 입력 : 2024/05/24 [18:21]


HD현대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인 HD현대인프라코어가 23일(목) 더블트리바이 힐튼 서울 판교에서 두산밥캣과 ‘북미 지역 건설장비 상호 공급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HD현대인프라코어 조영철 사장과 두산밥캣 스캇 박(Scott Park) 부회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현재 진행 중인 상호 공급 제품군을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자사 장비 외 두산밥캣의 소형 장비를 추가로 판매하게 되며, 두산밥캣도 HD현대인프라코어의 중형 장비를 공급받아 현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게 된다. 이 제품들은 각사의 딜러망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로 북미 시장 전역에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선진시장 내 브랜드 영향력 확대’라는 양사의 공통된 중장기 성장 전략과 더불어, 자사 제품군에 대한 자신감이 협력 확대의 밑바탕이 됐다.

HD현대인프라코어와 두산밥캣은 상호 보완이 가능한 양사의 제품군을 활용, 판매 포트폴리오의 확장과 신규 고객 확보 등을 통해 북미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동일 브랜드의 건설장비 풀 라인업을 선호하는 최근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어 양사 모두 북미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HD현대인프라코어 조영철 사장은 “이번 전략적 협력 확대는 시장의 판을 키우기 위한 것”이라며 “최신 배기 규제 엔진 공급 등 사업적 협력 관계를 이어온 두산밥캣과 함께 고품질의 제품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여 가겠다”고 말했다.

두산밥캣 스캇 박 부회장은 “HD현대인프라코어와의 파트너십을 한층 더 강화하게 돼 기쁘다”며 “제품군을 확장해 두산밥캣 고객과 딜러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와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HD현대
언론연락처: HD현대사이트솔루션 미디어소통팀 황영훈 책임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