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건사협 시군지회,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

건설기계뉴스 | 기사입력 2024/02/14 [09:58]

건사협 시군지회, ‘이웃사랑’ 나눔 릴레이

건설기계뉴스 | 입력 : 2024/02/14 [09:58]

이웃돕기·장학금·주거개선·재난지원 등

지역친밀긍정여론정치력계기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이하 건사협) 소속 지역단체들이 지역사회와의 친밀도를 높이고 긍정적 여론을 극대화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나 이웃돕기 사업 그리고 재난복구 사업 등에 팔걷고 나서고 있다. 이는 2달여 앞둔 4·10 총선에서 건기임대업계의 대리 정치인을 키우고 이들을 통해 정책약속을 받아낼 수 있는 장치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건사협 시군지회의 여러 기부 활동이 눈에 띈다, 양주지회·청송지회·가평지회·산청지회·영덕지회·평택지회·고성지회·홍천지회·안산지회·창원지회·화천지회·영월지회·남해지회·용인지회 등은 지역내 모금기관에 이웃돕기 성금을 적게는 200만원에서 많게는 500만원씩 기부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모금을 기금한 양주지회 임필재 회장은 겨울철 추위로 힘든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진행했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도우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양주지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 화재 현장에서 잔불 진화중인 굴착기

 

김해지회·화천지회·양산지회·경산지회·의성지회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을 이어가기 힘든 학생들을 위해 장학기금을 전달하고 있다. 3년째 매회 300만원씩 장학기금 기탁을 이어오고 있는 김해지회의 장형욱 회장은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될 학생들이 경제적인 어려움 없이 학업을 이어갔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탁하게 됐다장학금이 희망이 되어 학생들이 꿈꾸는 미래를 이루었으면 좋겠다고 선한 마음을 전했다.

 

의령지회와 양평지회는 저소득 가구에 대한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펼쳤다. 의령지회는 지난해 여름 회원 10여명이 굴착기를 활용해 노후된 시설물을 정비하고 쓰레기는 수거하는 활동을 가졌다. 양평지회 역시 지난해 여름 2주에 걸쳐 주거 취약계층 2가구를 방문해 집수리 봉사를 실시했다. 회원들은 단열창문 교체 비롯해 화장실 방수 및 가스보일러 교체 등의 수리 작업을 진행했다.

 

하동지회·용인지회·남양주구리지회는 지역 내 재난 때 지역사회와 공동 대응할 수 있도록 중장비 지원 활동을 펼친다. 지난달 26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와 재난대응 중장비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남양주구리지회의 김희용 회장은 지역사회 내 안전 구심점 역할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주지회는 지난해 겨울 회원 70여명이 영주시 하천과 직원 10여명과 함께 제2가흥교부터 한정교 구간까지 각종 생활쓰레기 및 폐기물 수거에 구슬땀을 흘리기도 했다.

 

건사협 중앙에서도 지난해 가을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한 바 있다. ·현직 임원 및 국장들이 자발적으로 이웃돕기 성금을 모금해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00만원을 기탁했다. 중앙 오선희 총무국장은 수해복구작업에 굴착기 등 건기가 투입되는데, 피해현장의 처참함을 보고 가만있을 수 없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임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