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HD현대사이트솔루션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 주기, 성남 맹산 일원 행사

ESG 상생 협업, 먹이 100㎏ 분량 곳곳에 놓아줘

건설기계뉴스 | 기사입력 2024/02/13 [14:07]

HD현대사이트솔루션 겨울철 야생동물 먹이 주기, 성남 맹산 일원 행사

ESG 상생 협업, 먹이 100㎏ 분량 곳곳에 놓아줘

건설기계뉴스 | 입력 : 2024/02/13 [14:07]

 

성남시는 추위와 강설로 먹이 부족에 시달리는 겨울철 야생동물 보호를 위해 1월 25일 오후 2시~4시 맹산 반딧불이 생태원 일원(야탑동 산117-2)에서 먹이 주기 행사를 펼쳤다.

 

성남시와 HD현대사이트솔루션(HD현대 건설기계부문 중간지주사)이 ESG 상생 협업 사업의 하나로 추진한 행사다.

 

이날 행사는 관계 공무원과 임직원, 자연환경 모니터링 전문가 등 25명이 참여해 먹이 100㎏ 분량을 인적이 드문 맹산 이동통로 곳곳 놓아 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탄천습지생태원에서 수확한 우리밀, 청보리 50㎏과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지원한 고구마 50㎏ 분량이 야생동물 먹이로 활용됐다.

 

밀렵에 사용되는 덫과 올무 등 불법 사냥도구가 있는지도 살펴보고,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했다.

 

시 관계자는 “겨울철엔 굶주린 멧돼지, 고라니 등이 인근 민가까지 내려와 먹잇감을 찾는다”면서 “야생동물들의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남한산성 정상 일원(2월 8일), 판교동 금토산 일원(2월 22일)에서도 먹이 주기 행사를 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의사결정 구조(Governance)의 약칭으로, 기관과 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추구해야 할 사회적 가치를 의미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