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사] "통신시설 안전관리 협약 체결을 축하합니다" 박상혁 국회의원

건설기계뉴스 | 기사입력 2022/10/23 [13:20]

[축사] "통신시설 안전관리 협약 체결을 축하합니다" 박상혁 국회의원

건설기계뉴스 | 입력 : 2022/10/23 [13:20]

안녕하십니까. 김포을 국회의원 박상혁입니다.

 

먼저, KT와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의 통신시설 안전관리 협약 체결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번 협약의 체결을 위해 애쓰신 이주성 회장님과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아낌없는 찬사와 박수를 보냅니다.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는 출범 이후 전국 17만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들의 위상을 높이고, 건설기계조종사 안전교육 법정기관으로 선정되며 전국 150여 시군에 교육장을 개설하는 등 건설기계대여업계의 발전과 향상에 힘써왔습니다.

 

건설기계는 비상시에 국가의 인력과 물자 등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비상대비자원관리법상 물적 자원으로 규정되어 관리되고 있는 국가 중요 시설입니다.

 

또한 기본적인 건설현장은 물론 폭우와 폭설, 태풍과 산사태 등 자연재해와 교통사고 등 각종 사건·사고의 현장마다 굴착기와 불도저, 크레인 등 수많은 건설기계가 투입되어 국가 및 국민의 재산은 물론 생명까지 보호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 이번 통신시설 안전관리 협약 체결을 통해 건설기계로 인한 통신시설 피해를 예방하고, 기술개발과 통신시설 보호를 위한 여러 가지 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양 기관은 통신시설 파손 사고를 막고자 공동 안전관리와 예방을 위한 기술 개발과 시범 적용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KT는 건사협 회원이 지하 통신시설 매설 정보 확인을 위한 직통 채널을 공유하고, 건사협 소속의 건설기계 주변 KT 지하 통신시설 여부 확인을 위한 시스템 구축에 협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같은 협력이 통신 시설물을 보호하고 안정적으로 통신 인프라를 운용하여 디지털 플랫폼 선진국을 굳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다시 한번, KT와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의 통신시설 안전관리 협약 체결을 축하드리며 모든 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