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양승조 충남도지사 공동주택 건설 현장 긴급 점검, "안전한 시공" 당부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1/18 [15:41]

양승조 충남도지사 공동주택 건설 현장 긴급 점검, "안전한 시공" 당부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 입력 : 2022/01/18 [15:41]

▲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지난 15일, 아산시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해 점검하고 안전시공을 당부했다. 오늘뉴스 박상진 기자


[오늘뉴스=충남 아산=박상진 기자]

충남도는 지난15일 충남개발공사, 구조·시공·설계 분야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점검단을 구성해 공동주택 건설 현장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난 11일 광주 지역에서 발생한 아파트 신축공사 현장 붕괴사고 관련 유사한 사고가 도내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양승조 지사를 비롯한 점검단은 아산시 공동주택 건설 현장을 찾아 시공관리, 각종 자재 품질관리, 현장관리, 코로나19 대비 현황 등을 점검했다.

특히 구조붕괴에 취약한 동절기 콘크리트 타설 적정 여부, 타워크레인 등 현장 시설물의 안전 여부, 거푸집 동바리의 정품사용 여부, 현장 감리자 및 안전관리자 상주 여부, 비계의 설치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충남도는 경미한 사항은 현장 시정 또는 계도를 통해 설 명절 이전에 조치하도록 했으며, 안전 관리가 미흡하거나 부실시공 등 위법 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등 엄중 조치할 방침이다.

이 자리에서 양 지사는 “최근 공사현장 안전사고로 인한 안타까운 상황이 반복되는 만큼 사업장의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이번 점검을 토대로 도내 건설현장에서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오늘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