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줌라이언 탄소섬유 붐 장착 펌프카 출시, 중량 35% 낮춰 작업효율 높여

건설기계뉴스 | 기사입력 2021/12/13 [11:06]

줌라이언 탄소섬유 붐 장착 펌프카 출시, 중량 35% 낮춰 작업효율 높여

건설기계뉴스 | 입력 : 2021/12/13 [11:06]



(창사, 중국 2021년 12월 11일 PRNewswire=연합뉴스) 11월 26일, Zoomlion Heavy Industry Science & Technology Co., Ltd.("Zoomlion", 1157.HK)가 중국 창사 Lugu 공업단지에서 혁신적인 최신 탄소섬유 복합재 기술과 탄소섬유 붐을 장착한 펌프트럭(ZLJ5460THBSF 63X-6RZ)을 출시했다.

이는 중국에서 전면적으로 설계 및 제조한 최초의 탄소섬유 붐 장착형 펌프트럭이다. Zoomlion은 자체 개발로 특허 받은 탄소섬유 복합재 제조 기술을 통해 작업 효율을 개선하고 생산 원가를 낮췄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는 혁신적인 탄소섬유 복합재-금속 하이브리드 구조 기술로 경량화 성능까지 향상시켰다.

펌프트럭에 하이브리드 구조 기술을 적용해 붐의 중량을 35%까지 줄일 수 있다. 경량 기술로 인해 44톤급 차량의 최대 도달 높이가 63m에 달한다. 이는 동일 톤수 등급에서 세계 최장 길이의 붐이다. 마치 '뼈에 신경을 설치하는 것'처럼 구조물에 센서를 추가함으로써, 모니터링 및 예측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탄소섬유 복합재 및 세계 최초의 '중공' 붐 설계 기술과 같은 Zoomlion의 선구적인 기술은 업계의 에너지 보존 및 배출량 감소와 같은 목표에도 매우 큰 의미가 있다. 예를 들어, 이 신기술을 이용하는 Zoomlion의 Lingyun 시리즈 펌프트럭을 연간 2천500대 생산하면, 철강 소비는 750t 절감하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1천500t 감축할 수 있다. 또한, 이런 경량 기술은 조작에 필요한 에너지의 양도 대폭 절감시킨다.

Zoomlion은 포괄적인 친환경 개발 경로를 택하고, 친환경 설계, 친환경 제조 및 친환경 관리를 통합하는 녹색 개발 전략을 구축함으로써, 기업에 요구되는 고품질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Zoomlion의 수석 엔지니어 겸 부사장 Fu Ling은 "세계는 탄소중립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그러한 가운데, 건설장비 산업은 산업체인 및 제품의 친환경적이며 지속가능한 발전을 촉진하는 새로운 돌파구를 통해 친환경 기술과 친환경 제조를 구현하기 위해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녹색 개발 전략에 대한 Zoomlion의 신념은 업계의 리더로서 회사의 노력과 책임을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