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中XCMG 세계 최대 크레인 제조업체 순위 1위 차지, 전년비 74% 성장

영국 KHLO그룹 발표 ICM20에서 톱 기록, 지난해 56.6억달러 매출

건설기계뉴스 | 기사입력 2021/11/24 [11:09]

中XCMG 세계 최대 크레인 제조업체 순위 1위 차지, 전년비 74% 성장

영국 KHLO그룹 발표 ICM20에서 톱 기록, 지난해 56.6억달러 매출

건설기계뉴스 | 입력 : 2021/11/24 [11:09]

 

세계 굴지의 건설기계 제조업체 XCMG(SHE:000425)가 2020년에 미화 56.6억 달러의 연 매출을 기록하는 등 이달 12일에 영국 KHL 그룹이 발표한 역사 깊은 ICM20 세계 최대 크레인 제조업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XCMG는 전년 대비 무려 74%의 성장세를 기록하며, 작년의 4위에서 올해 1위로 올랐다. 2021년 1~10월 XCMG의 맞춤형 호이스팅 장비 매출액은 235% 증가했다.

XCMG 사장 겸 회장 Wang Min은 "자사는 항상 기술 혁신을 최우선순위로 삼았으며,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다섯 개의 주요 연구개발(R&D) 센터를 설립했다"라며 "그 외에 1급 국가 기술센터와 더불어 고급 공학 장비의 지능형 제조를 위한 업계 유일의 국가 핵심 실험실과 국가 산업디자인센터도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오늘날에는 4,000명이 넘는 자사의 과학자와 엔지니어들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으며, 업계의 기술 혁신 발전을 주도하는 한편, 경쟁사를 차근차근 따라잡을 뿐만 아니라 앞서가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XCMG, 중국 건설장비 부문에서 지속가능한 개발 주도

XCMG Hoisting Machinery는 세계를 위해 미래를 공유하는 더 훌륭한 공동체를 만들고자 'XCMG Hoisting Machinery 탄소 정점 및 탄소중립 선언(XCMG Hoisting Machinery Carbon Peak and Carbon Neutrality Declaration)'을 발표했다. 이 선언에서, XCMG는 "녹색 개발 비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생태 문명을 만드는 책임을 다함으로써, 탄소 정점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업계를 주도하고, 탄소중립을 달성하며, 업계가 지속가능한 고품질 저탄소 녹색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주도할 것"이라고 엄숙하게 약속했다.

XCMG는 이 약속을 지키고자 선언문에 여섯 가지 목표를 세웠다. 이는 깨끗한 저탄소 에너지 구조의 적극적인 도모, 선구적이고 지능적인 녹색 제조 기업 구축, 에너지를 절약하는 저탄소 기술의 적용과 신에너지 제품 배치의 가속화, 중국의 청정에너지 건설 지원, 재생 제품의 적용 추진, 탄소 감소 의식 고취 등을 골자로 한다.

중국의 건설장비 산업이 국제 무대를 독차지하기 시작하면서, XCMG는 이와 같은 약속을 발표했다.

중국건설기계협회(China Construction Machinery Association, CCMA) 회장 Su Zimeng에 따르면, 중국에는 거의 50,000개에 달하는 민간 호이스팅 기업이 있으며, 그중 상위 50개 기업의 자산을 합하면 거의 미화 15.7억 달러에 달한다고 한다. 이들 기업은 아름다운 중국을 만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토목 건설 분야에서 가장 능동적인 힘으로 작용해왔다.

Su 회장은 "중국은 대규모 기반시설 건설을 바탕으로 엄청난 경제 개발 잠재력이 있다"라며, "중국의 '이중 탄소' 목표는 주요 국가로서 중국이 갖고 있는 책임감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중국의 산업은 환경친화적인 저탄소 개발 경향과 산업 업그레이드 개발 경향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자사는 이를 통해 추가 발전의 여지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