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국제건기전 10일 개최 막바지 구슬땀, 친환경·스마트 신제품 다채

공식 서포터즈·유튜버 홍보 활동

건설기계뉴스 | 기사입력 2021/11/02 [12:38]

한국국제건기전 10일 개최 막바지 구슬땀, 친환경·스마트 신제품 다채

공식 서포터즈·유튜버 홍보 활동

건설기계뉴스 | 입력 : 2021/11/02 [12:38]

한국국제건설기계전 개최 준비가 한창이다.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를 확정했고, 전시회 서포터즈 및 유튜버이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전시회는 1110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전시회 주최기관인 한국건설기계산업협회(회장 공기영, 이하 건사협)에 따르면, 이번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은 현재 약 120개사에서 950부스 참가를 확정했으며, 굴착기·레벨기·측량 등을 비롯해 완성차· 어태치먼트·부품 등 여러 품목을 아우르는 최다 품목이 전시된다. 특히 한국 건설기계산업을 대표하는 품목인 굴착기 제작사들이 다양한 친환경 ·첨단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건설기계는 해당 기간에 굴착기·휠로더·스키드로더 등을 전시하고, 3가지 굴착기 모델에 대한 야외시연도 진행한다. 특히 고객과 현장의 니즈를 반영하고 신규 배기 규제를 만족하는 휠 굴착기와 국내 첫 상용화 예정인 친환경 전기동력 미니 굴착기의 신제품 런칭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굴착기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출품하여 관람객들에게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회사의 기술력과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수목적용 기계 제조업체인 이스쿠스도 전시에 참여해 전기동력을 사용한 고층건물 리모델링 공사용 장비와 환경이 열악한 현장에서 원격 영상 기반 조종이 가능한 유지보수작업장비의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건설 3D BIM 기술의 선두주자인 트림블(Trimble) 코리아도 참가를 확정하고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EC)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 디지털 혁신 기술과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계 1위 측량장비 제조사인 라이카지오시스템도 참여해 정밀함과 정밀도를 가진 측량 및 측정 장비를 전시할 예정이다.

 

서포터즈와 공식 유튜브의 활동도 이어 나간다. 먼저 서포터즈는 대학()생과 일반 블로거 각 10명씩 선발해 오는 1130일까지 활동을 진행,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시 정보를 전한다. 또한 한국국제건설기계전 1대 공식 유튜버를 선발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생생한 현장 분위기를 전달해 건설기계 관련 분야에 대한 친숙도를 높일 계획이다.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한국국제건설기계전의 개막을 앞두고 많은 기업이 참가를 확정해 풍성한 전시를 기획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나아가서는 국내외 다양한 비즈니스 장이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해 마무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