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축사] "건설기계인의 동지, 소통창구로 성장" 심상정 정의당 의원

운영자 | 기사입력 2021/08/20 [12:47]

[창간축사] "건설기계인의 동지, 소통창구로 성장" 심상정 정의당 의원

운영자 | 입력 : 2021/08/20 [12:47]

안녕하세요.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입니다.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가 건설기계뉴스'를 창간한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반가웠습니다.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가 작년 국감 때, 20대 국회 국토교통위 소속 의원으로서 가장 주안점을 둔 것이 바로 국민안전이었습니다. 지난 해 건설현장에서 발생한 사고로 세상을 떠난 분이 458명에 달합니다. 우리나라 산재 사고의 절반 이상이 건설현장에서 발생하고 있기에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이사장에게 직접 비상한 안전관리 대책을 주문한 바 있습니다. 무엇보다 건설현장 사업주의 안전조치 의무 준수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번 건사협 건설기계뉴스' 창간이 특별히 반가웠던 이유가 있습니다. 기억하실지 모르겠지만 벌써 16년 전인 2005년부터 제가 덤프트럭에도 유가보조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정부에 꾸준히 요구해왔습니다. 2012년에는 덤프트럭굴삭기기중기레미콘 등 우리 건설기계인들에게도 노동기본권을 보장하고, 산재보험을 전면 적용하는 내용의 법안을 발의하고, 이후 제도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한 끝에 법 개정을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우리 건설기계인 여러분을 땀으로 이어진 동지라 여기며, 여러분의 안전과 권리 증진을 위해 국회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설기계뉴스 또한 우리 건설기계인들의 든든한 동지이자, 소통창구로서, 또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진실을 전달하고, 업계의 현안과 문제점을 예리하게 통찰하는 매체로서 성장해가기를 응원합니다. 이주성 발행인을 비롯한 건설기계뉴스 임직원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빕니다.

 

코로나19 4차 유행이 심각한 요즘입니다. 다시 한 번 건설기계뉴스 창간을 축하드리며, 건설기계인 여러분 모두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