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돌리네습지 친환경 손모내기 행사 26일, 습지 소중함 알릴 취지

엄재정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14:42]

문경돌리네습지 친환경 손모내기 행사 26일, 습지 소중함 알릴 취지

엄재정기자 | 입력 : 2020/05/27 [14:42]

[다경뉴스=엄재정기자] 문경시는 문경돌리네습지에서 26일 “문경돌리네습지 친환경 손모내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 사진설명=문경돌리네습지 “친환경 손모내기 행사” 개최 (C) 엄재정 기자

이번 행사는 문경돌리네습지 기존 농지에 친환경농법으로 농사를 지어 논습지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대구지방환경청·문경시 지원으로 영농조합법인 돌리네마을에서 주관했다.

행사에 참여한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 등은 사업 취지에 공감하고 습지의 소중함에 대해 알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참여자들은 서툴지만 일렬로 서서 하나하나 정성들여 모내기를 했으며, 수확물은 겨울철새먹이, 사회복지단체 기증 및 홍보물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영농조합법인 돌리네마을 대표 박정숙은 “오늘과 같은 손모내기 행사뿐만 아니라 코로나19가 종식되면 앞으로 있을 잡초 제거, 추수 등 특정한 시기에 맞추어 지속적으로 학생들과 함께 생태체험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 관계자는 문경돌리네습지가 학생들에게 살아있는 생태학습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앞으로 보다 다양한 생태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문경돌리네습지 훼손지 복원사업(1단계)과 국가지질공원 인증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사진설명=문경돌리네습지 “친환경 손모내기 행사” 개최 (C) 엄재정 기자


원본 기사 보기:다경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